365mc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비만 하나만

요즘 대세 '대시다이어트' 진짜 살 빠질까

작성자 헬스조선 작성일 2012-03-08 조회수 1694
헬스조선에서는 [요즘 대세 '대시다이어트' 진짜 살 빠질까]라는 제목으로 365mc 허환 원장님의 도움말을 인용하여 기사를 보도하였습니다.

기사에서는

핫이슈이자 고혈압환자의 식이요법으로 알려진 대시다이어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대시다이어트의 4大 원칙
‘대시(DASH·Dietary Approaches to Stop Hypertenstion)다이어트’는 미국 국립보건원이 고혈압 환자를 위해 만든 식이요법이다. 대시다이어트의 원칙은 4가지다.

첫째, 채소·과일·유제품을 많이 먹는다.
둘째, 단백질은 닭고기 같은 가금류와 생선을 통해 보충한다.
셋째, 지방·단당류·설탕이 포함된 식품은 제한한다.
넷째, 조리할 때 소금을 줄인다.

4가지 원칙은 고혈압 환자의 식이요법이지만 식단이 포만감을 주고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이로 손색없다.

365mc비만클리닉 허환 원장은 “채소나 과일에 다량 함유된 식이섬유는 배변작용을 돕고 장운동이 활발하도록 돕는다. 음식물이 위에서 장으로 배출되는 시간을 지연시켜 장시간 포만감을 주는 효과가 있다. 다이어트할 때 유제품을 기피하는데 저지방 우유, 저지방 플레인요구르트 등은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을 주니 챙겨 먹으면 좋다”고 말했다.

허환 원장은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단순당은 총 에너지섭취량의 10%를 넘지 않는다. 과당 섭취를 줄이기 위해 소프트 드링크, 과일주스 등의 음료수 섭취를 줄이고 차나 물로 대체한다”고 말했다. 과일주스 대신 생과일을 섭취하며 과일 역시 적정량을 넘지 않게 섭취한다. 나트륨 과다섭취는 고혈압·고지혈증 등 심혈관계 질환의 주요 위험인자이며, 짠 식품은 풍미를 자극해 과식을 유발한다. 반면 저염식은 혈압을 떨어뜨리고 과식과 폭식을 억제하는 부가적 효과를 가져온다.

대시다이어트만으로 끝이 아니다.

다이어트의 성공은 식이요법과 운동으로 완성된다. 근육운동과 유산소운동으로 올바른 운동 습관을 들이고 수분과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한다.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식탐을 강화시키므로 1시간 이내로 운동량을 조절한다.

허환 원장은 “대시다이어트는 ‘DASH’라는 생소한 단어를 사용했을 뿐, 대시다이어트의 식습관 교정은 많은 다이어트 전문가와 일반인이 익히 아는 내용이다. 주된 내용은 다이어트를 위한 약을 복용하거나 특별한 행위를 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다이어트를 한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