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mc

Log-In
전체메뉴
365mc
Liposuction
LAMS
상담/예약 마이페이지 ETC

지방 하나만

지방 하나만

[다이어트] 담배 끊으면 뒤룩뒤룩 살찐다?

작성자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작성일 2011-02-09 조회수 1888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에서는 365mc 비만클리닉 윤나리 원장의 도움말을 인용하여 담배와 다이어트에 상관성에 대하여 기사를 보도하였습니다.

산문에서는 다이어트와 관련된 잘못된 상식 중 하나가 흡연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것이다. 짧게보면 담배의 니코틴이 신경전달 물질(노르아드레날린, 도파민)의 분비를 증가시켜 에너지 소비를 높이기 때문이다.

니코틴은 안정시 대사율을 증가시키고, 지방 산화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기는 하나 더 주목할 것은 니코틴의 에너지 소비 증가도 비만할수록 떨어진다는 점이라고 하였습니다.

흡연자가 금연을 할 경우에는 금연 초기의 체중 증가는, 1~2개월 내에 보통 4~5kg 이내이다. 금연 후 체중이 증가하는 것은 흡연으로 인한 안정시 대사율의 증가, 지질 대사의 증가, 식사 섭취의 감소 효과를 더 이상 보지 못하기 때문이다라고 하였습니다.


결국 체중증가나 감소에 대한 일률적인 결과는 없으므로, 다이어트를 위해서라는 생각으로 흡연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어리석은 생각이다. 또한 건강을 위해 비만치료를 받는 고객이 금연 초기의 체중 변화 현상만을 보고 금연을 두려워하는 것은 비만과 흡연 모두 질병의 위험을 높이는 원인이 되는 것으로 볼 때 매우 옳지 않은 생각이라고 하였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 자세한 내용은 뉴스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뉴스바로가기

맨위로